연맹 CI 소개
엠블럼
엠블럼은 대한산악연맹의 심볼마크를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블랙 외에 Gold, Silver 등을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잘못된 사용 및 변경을 막기 위하여 본 매뉴얼에 수록된 AI(일러스트레이터 데이터)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및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별색활용예시

금별색

은별색

먹1도
심볼마크
심볼마크의 의미
창립과 함께 만든 대한산악연맹 심볼마크는 당시 이사였던 배석규 선생이 도안한 것으로 산을 상징하는 삼각 모양을 A로 표현하고 그 밑에 K와 F를 넣어 대한산악연맹(KOREA ALPINE FEDREATION)을 간결, 명료하게 나타내었다.
둘레를 휘감고 있는 꽃은 우리 고유의 식물이자 고산에서 자라나는 솜다리(에델바이스)로 산악인의 기상을 표현했으며, 11개의 에델바이스 꽃은 남북이 통일될 것을 전제로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제주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경기도, 황해도, 평안도, 함경도 등 11개 시/도를 상징, 수평적인 연대를 기본으로 하는 '연맹'의 민주적이고 자주적인 정신을 절묘하게 그려냈다.
이러한 상징성에 더하여 통일을 내다본 미래지향적인 통찰력과 민족애가 돋보이는 표현기법은 물론, 전체적으로 조화로움은 미적으로도 감각이 뛰어난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전국의 산악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olor System


전용색상은 대한산악연맹의 개성을 규정짓는 중요한 핵심 요소이다. 대한산악연맹의 색상 체계는 다양한 색상들과 그래픽 모티브가 적용된 색상 체계까지 포함되고 있어 사용상의 각별한 주의와 색상 재현의 세심한 감리가 요구된다.
CMYK와 별색(PANTONE COLOR)간에는 약간의 색상차가 발생하므로 CMYK(프로세스칼라)를 주로 사용하되, 필요에 따라 가장 유사한 별색(PATONE COLOR)을 사용하여 인쇄 제작한다.
시그니처 국문 / 영문
좌우조합
상하조합